반응형

#액티비티 (Activity) : 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reference/android/app/Activity.html





안드로이드 생명주기 사용법

public class Activity extends ApplicationContext {

     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;

     protected void onStart();

     protected void onRestart();

     protected void onResume();

     protected void onPause();

     protected void onStop();

     protected void onDestroy();

 }

생명주기 메소드에 대한 설명

  1. onCreate()
    • Activity  초기화 및 화면 설정
  2. onRestart()
    • App이 재시작될 때 호출되는 함수로, onStart() 직전에 호출
  3. onStart()
    •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이기 직전에 호출
  4. onResume()
    •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하기 전에 호출되는 함수
    • Activit 스택의 맨 위에 있어서 Activity가 사용자에게 보여지고,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을 때 호출
  5. onPause()
    • 다른 Activity가 호출될 때 호출된다. 
    • 데이터 저장 및 스레드 중지 등의 처리를 하기에 좋은 메소드
  6. onStop()
    • 더이상 Activity가 스택의 최상 위에 있지 않을 때 즉,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게 될 때 호출
    •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, onStop() 메소드가 호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.
  7. onDestory()
    • Activity를 종료/소멸될 때 호출
    • finish() 메소드가 호출되거나 시스템이 메모리 확보를 위해서 액티비티 제거시 호출됨



+ Recent posts